최신보험뉴스

제목:갱신보험료 차감 특약,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서 선보여

내용:

자동차보험은 나라에서 사고 발생 시 최소한의 피해자 보호를 목적으로 가입을 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를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모든 이는 자동차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할 필요가 있어 납입 보험료의 부담을 줄이길 바랍니다. 


이런 소비자의 바람을 감안하여 지난 8월 삼성화재에서는 자동차보험 갱신 시 적립된 마일리지를 정산하는 과정에서 마일리지 환급금을 보험 가입자의 계좌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갱신보험료를 차감해주는 특약을 선보였습니다. 기존 삼성화재에서는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통해 환급 받는 금액을 고객의 계좌로 보냈는데 대다수 고객은 해당 환급금액을 자동차보험 갱신 시에 다시 입금했기에 번거로움이 많았습니다. 이런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갱신보험료 차감 특약을 통해 편의성을 삼성화재에서 더욱 높였으니 기억해 두셨으면 합니다.


또한, 해당 갱신보험료 차감 특약은 의무적인 특약이 아니라 고객의 필요에 맞춰 가입할 수 있는 선택약정으로 고객이 별도적으로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마일리지 환급금을 자동차보험 가입자의 계좌로 보내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런 갱신보험료 차감 특약을 통해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영향력 및 점유율을 방어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