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제목:자동차보험 시장 속 중소보험사, 보장범위 특화로 경쟁력 가져

내용:
보험 영업현장에서 상대적으로 보험사의 보유자본과 인전 자원이 부족한 중소형 보험사의 경우 대형 보험사와의 직접적인 경쟁은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중소형 보험사는 보험의 보장범위를 신설하거나 확대하며 특화 상품을 개발하는 등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중소형 보험사의 보험 경쟁력을 얻고자 합니다.

더욱이 나라에서 자동차 교통사고 발생 시 최소한의 피해자 보호를 목적으로 의무적인 가입을 법으로 규정하고 있는 자동차보험에서 중소보험사의 경쟁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관리하는 모든 이에게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도록 법으로 규정하기 때문에 대다수 운전자는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유지하길 희망하며 이런 운전자의 의사를 반영해 각종 할인서비스를 확대하고 자동차보험 시장 속 대형보험사와의 경쟁에서 두드러진 모습을 보입니다.

이를 위해 자녀할인 특약이나 첨단 안전장치 장착 특약 그리고 주행거리 특약 등 다양한 자동차 보험료 할인 특약을 통해 더 경쟁력을 높이며 대형 보험사와의 상품 차별성을 소비자에게 제시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앞서 이야기하다시피 보험 영업현장에서 상대적으로 보험사의 보유자본과 인전 자원이 부족한 중소형 보험사의 경우 대형 보험사와의 직접적인 가격 경쟁은 무리가 있으므로 차별화 전략을 통한 중소형 보험사의 상품 전개를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