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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TV보험광고, 이제는 작은 글씨 사라진다.

내용:

 

앞으로 TV 보험광고와 홈쇼핑 등에서 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을 깨알 같은 글씨로 표시하는 관행이 사라지게 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은 소비자가 보험상품의 핵심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험협회 광고,선전규정을 개정한다고 
지난 11일에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쵲오구 금융위원장이 지난 5월 모든 단게의 보험업 영업 관행을 소비자 입장에서 재검토 하겠다고
발표한 데 따른 조치입니다.

 

지금 보험광고 방송은 해당 보험의 장점을 길게 설명하면서도 소비자들에게 불리한 내용은 광고 끝에 고지방송에서 작은 글씨로
잠깐 표시하고 있으며, 고지방송 안내사항은 청약철회, 품질보증해지 안내 위반 불이익 내용승환계약 시 환급금 안내등이 해당됩니다.

 

당국과 생명손보협회는 고지방송의 문자 크기를 50% 가량 확대시키기로 했으며, 자막 표시도 광고 출현자나 성우의 설명 속도에 맞춰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상담만 받아도 경품을 준다는 광고의 관련해서도 경품가액이 3만원을 넘지 않으며 일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에만 제공된다는 점을 명확하게
표시하라고 전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