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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소비자 중심의 경영이 필요하다고 작심발언한 금융감독위원장

내용:

 

금융감독위원장은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협회장과 보험업계의 대표들이 모인 자리에서 보험산업 현안 및 신뢰성에 대하여 현장 의견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이날 금감원장은 소비자에 대한 신뢰제고가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으며 소비자를 중심으로 경영하는 패러다임을 확립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IFRS17을 보다 원활하게 도입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자본을 확충하고 위험성을 관리하는 힘이 필요하다고 하였으며 4차 산업혁명에 대해서 보다 철저하게 대비하고 보험업계에서 여러가지 상품을 개발하길 요청하였습니다.

 

특히, 금감원장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협회장과 보헙업계의 대표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했으며 보험상품에서 어쩔 수 없이 소비자의 불만이 생기기 때문에 보다 많은 노력을 통해서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야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금융감독위원장은 그동안 보험업계에서도 소비자의 권익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했지만 실제로 보험약관을 확인하는 것이 너무 복잡하고 명확하지 않아 민원이 많다고 하며 보다 소비자의 눈높이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관행이나 제도를 바꾸고 혁신적인 T/F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