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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DB손해보험, 궁금한 보험내용은 로봇과 상담하는 시스템 구축

내용:

 

DB손보는 2016년 말에 인공지는으로 보험금이나 대출 등의 상담을 도와주는 프로미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약 1000개의 지식데이터를 분선해서 지식기반형 서비스로 고객들의 주요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고객이 보험금 청구방법, 보험가입 시 구비서류안내, 계약대출 이용방법 등을 문의하였을 때 이에 맞는 응답을 
프로미 챗봇이 알려줄 수 있습니다. DB손보 관계짜는 이 서비스에는 지식러닝 기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서 고객이 
문의한 사항에 대한 답변을 선택해서 피드백을 해주기 때문에 정교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계 최초로 출시하는 운전자습관연계보험은 차량에 부착된 네비게이션을 활용해서 운행속도와 급출발, 급제동 등의
정보를 수집해서 안전운전을 할 경우에는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측은 핀테크를 활용한 대표적인 상품으로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였다고 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