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제목:DB에서 알려주는 소비자보호 1위 비결 탐구

내용:

 

DB손해보험의 소비자 보호 성적이 손해보험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당국이 소비자보호 강화 기조를 앞세워 업계를 전방위 압박하고 나선 가운데 받은 성적이라 더욱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에 따르면 DB손해보험은 올해 상반기 11개 손해보험사 중 최우수 소비자보호 회사로 선정됐습니다.


금감원은 금융사의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해마다 금융사들의 소비자보호 실태를 평가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특히나 올해는 우수 등급을 신설해서 평가의 변별력을 높이고 장애인과 고령자 등 금융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 노력 정도를 중점 평가했습니다.

DB손해보험은 민원 사전예방을 위해 업계 최초로 소비자 불만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활용한 민원 예측 시스템을 구축해서 IT에 기반한 소비자 불만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여기에 보험업계 고질병으로 꼽히는 불완전판매를 줄이기 위해서 신완전판매 모니터링 시스템과 통화품질 모니터링 음성분석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영업현장의 불완전판매 요소를 피드백하고 있습니다.
그 외 소비자 평가단, 대학생 서포터즈, 고객바로알기 활동 등 소비자와의 소통도 강화하고 있어 고객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점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게 도와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