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상식

제목:미끄럼 방지를 위한 염화칼슘이 차량 부식 유발할 수도

내용:

눈이 많이 오는 날에는 도로가 미끄럽기 때문에 사고를 막기 위해 도로에 염화칼슘을 뿌리게 됩니다.
염화칼슘을 뿌리면 눈이 빠르게 녹고 덜 미끄러워지기 때문에 차량운행을 할 때 조금은 안심하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 부리는 염화칼슘이 차량 부식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할 사항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먼저 염화칼슘을 뿌린 길을 달려왔다면 차량 밑부분과 타이어, 휠 쪽에 염화칼슘이 많이 묻을 것입니다.
평소에는 잘 관리를 하지 않는 부분일지라도 염화칼슘에 노출이 된 날이라면 물세척을 통해서 꼼꼼히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오래된 차일수록 차체의 코팅이 벗겨져 내부가 드러나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부식이 더 빨리 진행될 수 있으니 꼭 세척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차량에 긁힌 자국이 있거나 너무 오래되면서 페인트 안에 있는 철이나 알류미늄 등이 드러나있다면 이 소재들은 염화칼슘에 매우 취약하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염화칼슘을 많이 뿌리는 겨울이 되기 전에 차량에 손상된 부분은 없는지 확인을 하고 코팅을 하거나 수리를 진행하시는 것이 차량을 좀 더 오래 유지를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안전을 위한 것이지만 차량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내용을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