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상식

제목:자동차 계기판에 나타나는 경고등 의미 파악

내용:

운전자 앞에 있는 계기판에는 정말 다양한 모형과 불빛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은 차량의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그 의미를 파악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빨간색 경고등에 해당하는 것들은 주행 중에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수 있을 정도로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여기에는 브레이크 경고등, 배터리 충전 경고등, 냉각수 수온 경고등, 연료필터 수분 경고등, EPS 경고등, 엔진오일 경고등, 에어백 경고등이 있는데 이것들은 문제가 생기면 차량에 심각한 손상을 입거나 주행 중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에 바로 점검을 해야 합니다.


노란색 경고등은 당장 운행에는 문제가 없지만 방치할 경우 위험할 수 있으니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여기에는 엔진경고등, 타이어공기압이 낮을 때 나타나는 TPMS 경고등, 차체 자세 제어 장치 경고등, 연료부족 경고등, ABS 경고등, 이모빌라이저 경고등, 워셔액 경고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록색 경고등은 주행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아니고 지금 실행하고 있는 기능에 대한 알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하양등, 미등, 전조등, 안개등, 상향등, 비상경고등, 방향지시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