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상식

제목:미세먼지 대비해 차량 관리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용:

최근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호흡기 건강을 신경쓰고 있는데 이러한 미세먼지는 자동차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를 대비하여 차량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이 생기게 되면 차량은 미세먼지로 인해 금방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세차를 자주하게 되는데 오염물질이 많이 쌓여있는 상태라면 세차를 할 대에는 물없이 하는 건식세차보다는 물로 하는 습식세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식세차를 하게 되면 쌓인 미세먼지로 인해 차량의 도장면에 미세한 기스와 같은 흠집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또한 미세먼지는 유리창에도 달라붙기 때문에 워셔액을 통해 와이퍼로 닦아내야 하는데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유리에 흠집이 발생하고 유막이 생기면서 야간운전을 할 때 난반사로 인해 시야를 방해받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때에는 유막제거 및 발수코팅을 해두면 간단한 물세척으로 충분히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융막제거는 자주할 필요가 없으니 와이퍼가 미세하게 떨리는 것이 느껴진다면 그 때 유막을 관리하시면 됩니다.

미세먼지가 많기 때문에 차량 내부로 미세먼지가 침투할 수 없게 저렴한 필터를 구입해두고 자주 교체하는 것이 좋고 차량 내부는 건식 청소를 하는 것이 좋고 만약 물세척을 한다면 햇빛에 완벽하게 말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