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제목: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한화손해보험 할인율 확대

내용: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관리하는 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나라에서 사고 발생 시 최소한의 피해자 보호를 목적으로 의무적인 가입을 법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다수의 운전자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만 하기에 자동차보험을 제공하는 보험사가 시중에 많으며 각 보험사 간 자동차보험 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런 보험사 간 자동차보험 경쟁은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을 통해 전개되는데 지난 5월 한화손해보험에서 자동차보험의 할인 특약 중 자동차의 연간 주행거리가 보험 약관 상 규정한 일정 거리 미만인 경우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마일리지 특약의 할인율을 확대해 판매 중입니다. 더욱이 한화손해보험의 기존 마일리지 특약의 할인율은 42%로 업계 최대였는데 이를 45%로 할인율을 높였기에 소비자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다만 해당 마일리지 특약은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운행거리가 적을수록 사고위험률이 낮은 자동차의 특성상 자동차의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 할인율을 다르게 제공하고 있는 할인 특약입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의 다른 할인 특약과는 다르게 즉각적인 보험료 할인이 지원되는 것이 아니라 연간 주행거리를 확인한 후 초과한 보험료를 환급해주니 이를 기억해두시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